수업계획서
Ⅰ. 강좌 개요
강좌명 | <글쓰기에서 시칭작까지> | |||
교육목표 | 글쓰기, 문학 전반의 이해와 실기를 통한 등단 시인 양성을 목표로 함. | |||
주요 교육내용 | 글쓰기,시창작의 이론과 실기를 겸한 창작 지도 및 합평 | |||
교재 | | 부교재 | | |
담당교수 | 교수명 | 박 미 라 | 연락처 | 010 2608 8078 |
Ⅱ. 주차별 수업계획서
차수 | 수업 내용 | 수업 방식 | 준비물 |
1 | 오리엔테이션. 강사,강의 소개. 수강생 자기소개 | | |
2 | 말과 글의 다른 점. 현대인이 알아야 할 글쓰기의 방법 | | |
3 | 글쓰기와 시창작 어떻게 다른가? 무엇을 쓸 것인가? | | |
4 | 일반적인 글쓰기에 시창작을 접목하기 | | 창작시 1편 |
5 | 글쓰기, 시의 구성요소 이해하기. 창작시 쓰기 | | |
6 | 시어와 일상어의 차이. 창작시 합평 | | 창작시 1편 |
7 | 시창작을 위한 상상력 불러오기 | | 상상력을 주제로 한 창작시 1편 |
8 | 상반기 강의 정리 | | 지정 주제 창작시 1편 |
9 | 제목은 어떻게 정하나? 비유와 역설은 무엇인가? | | 발표.합평.강평 |
10 | 추천 시집 읽고 분석하기 | | 창작시 1편 |
11 | 신춘문예 당선 시 읽고 분석하기 | | 창작시 1편 |
12 | 창작시 발표와 시작의도 설명하기 | | 창작시 1편 |
13 | 종강 시화전을 위한 자작시 선별하기 | | |
14 | 시 쓰기의 근원적 목표는 무엇인가? | | |
15 | 강의 평가와 질의 응답. 정리 | | |
위 강의계획서는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