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 홈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나사렛대학교
학점은행제
  • 학점은행제란?
  • 전공소개
  • 입학안내
  • 수강신청
  • 수강신청
  • 학점은행제 교과목
  • 학사일정
  • 학습자정보조회
HOME > 학점은행제 > 수강신청
글씨크기크게작게인쇄
수강신청
수업계획서
생활체육론
교육 기간
2020-03-22~2020-06-28 (총 15주, 45시간)
수업 시간
일11:15-13:55
강의실
창학관 602호
학습비
225,000원

2020학년도 1학기 나사렛대학교 학점은행제

1. 강의개요

학습과목명

생활체육론

학점

3

주당시간

3

강의시간

11:15 ~ 13:55

강 의 실

2창학관

202,203,602,603,605

수강대상

체육학

강좌기간

2020.03.08. ~ 06.14

강사명

미정

강사 전화번호

 

E-mail

 

2. 교과목 학습목표

1. 생활체육의 개념, 정의, 목적, 목표를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학습한다.

2. 현대사회와 생활체육을 필요성, 가치, 기능과 역할을 학문적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전문성 있는 생활체육 지도자로서 자격요건을 학습한다.

3. 생활체육의 활동대상과 생애주기의 관점에 있어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의 특징, 생활체육 활동의 필요성, 가치, 효과를 학습한다.

4. 생활체육 지도자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생활체육지도자의 의미, 역할, 기능, 자질을 학습한다.

3. 교재 및 참고문헌

- 주교재 : 생활체육론 특강 / 이재홍 외 2/ 대경북스 / 2016

- 부교재 : 생활체육과 건강관리 / 한승환 외1/ 백산출판사 / 2015

4.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험) 내용

주별

차시

수업(강의실험실습 등) 내용

주교재 목차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1

-강의주제 : 현대사회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 현대사회의 사회병리현상의 이해한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의 필요성을 학습한다.

가정생활, 직장생활, 지역사회생활, 대중사회생활에서 생활체육의 필요성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오리엔테이션

 

part 01

생활체육의 개념

주교재, PPT 자료

P. 20 ~ 29

 

2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개념과 정의

-강의목표 : 생활체육의 개념 및 정의를 이해한다.

-강의내용 :

개인적 측면에서 본 생활체육의 개념을 학습한다.

사회적 측면에서 본 생활체육의 개념을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정의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1

생활체육의 개념

주교재, PPT 자료

P. 30 ~ 33

3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목적과 목표

-강의목표 : 생활체육의 목적과 목표를 이해한다.

-강의내용 : 외국의 생활체육의 목적을 학습한다.

우리나라의 생활체육의 목적을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목표를 학습한다.

체육내용의 다양화, 체육활동의 생활화, 체육방법의 합리화, 체육환경의 복지화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1

생활체육의 개념

주교재, PPT 자료

P. 34 ~ 36

2

1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가치

-강의목표 : 생활체육의 가치를 이해한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의 생리적 가치를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심리적 가치를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사회적 가치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1

생활체육의 개념

주교재, PPT 자료

P. 34 ~ 36

2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기능과 역할

-강의목표 : 생활체육의 기능과 역기능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의 생리적 기능을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심리적 기능을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사회적 기능을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역기능을 학습한다.

모방화 기능, 상업화 기능, 향락화 기능, 운동중독증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1

생활체육의 개념

주교재, PPT 자료

P. 38 ~ 51

3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기능과 역할

-강의목표 : 생활체육의 역할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인간성회복을 학습한다.

평생교육을 학습한다. 지역사회개발을 학습한다.

청소년 선도를 학습한다. 여가선용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1

생활체육의 개념

주교재, PPT 자료

P. 38 ~ 50

3

1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참여요인

-강의목표 : 생활체육의 참여요인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인구통계학적 요인을 학습한다.

사회적 요인을 학습한다.

생리적 요인을 학습한다.

환경적 요인을 학습한다.

심리적 요인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1

생활체육의 개념

주교재, PPT 자료

P. 51 ~ 61

2

-강의주제 : 생활체육과 스포츠사회화

-강의목표 : 생활체육 참여의 개념과 스포츠 사회화를 이해한다.

-강의내용 : 스포츠 참여의 개념을 학습한다.

스포츠로의 사회화를 학습한다.

스포츠에 의한 사회화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1

생활체육의 개념

주교재, PPT 자료

P. 62 ~ 64

3

-강의주제 : 평생학습으로서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 평생학습과 생활체육을 학습한다.

-강의내용 : 평생학습의 정의를 학습한다.

평생학습으로서 생활체육을 관계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1

생활체육의 개념

주교재, PPT 자료

P. 65

4

1

-강의주제 : 공공형태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 체육공원의 설치목적 및 특징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체육공원의 설치목적을 학습한다.

프로그램에 따른 시설유형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2

생활체육의 주관기관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68 ~ 74

2

-강의주제 : 공공형태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근린체육시설의 특징을 이해한다.

광역체육시설의 특징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근린체육시설의 특징을 학습한다.

광역체육시설의 특징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2

생활체육의 주관기관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68 ~ 74

3

-강의주제 : 비영리단체, 상업운영형태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 비영리단체의 생활체육을 이해한다.

상업운영형태의 생활체육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비영리단체의 생활체육 특징을 학습한다.

상업운영형태의 생활체육 특징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2

생활체육의 주관기관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68 ~ 74

5

1

-강의주제 : 아동대상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 아동의 성장과 발육의 이해한다.

아동기의 건강의 개념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아동의 신체발달을 학습한다.

아동의 운동기능의 발달을 학습한다.

아동의 사회성 및 정서적 발달을 학습한다.

아동의 인지적 발달을 학습한다.

아동기의 건강의 중요성과 건강관리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3

생활체육의 활동대상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78 ~ 44

2

-강의주제 : 아동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 아동기의 운동의 필요성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아동기의 체격발달 및 건강한 신체형성을 학습한다.

아동기의 운동기능 및 인지능력을 학습한다.

아동기의 운동지도시 유의점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3

생활체육의 활동대상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78 ~ 44

3

-강의주제 : 청소년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 청소년기의 특성을 이해한다.

청소년기의 건강저해요인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청소년기의 특성으로 신체적, 지적, 사회적, 심리적 특성을 학습한다.

청소년기의 건강저해요인으로 식생활의 불균형, 정신적 스트레스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3

생활체육의 활동대상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85 ~ 89

6

1

-강의주제 : 청소년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 청소년기의 생활체육 활동의 가치를 이해한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활동의 신체적 가치를 학습한다.

생활체육활동의 정서적 가치를 학습한다.

생활체육활동의 사회적 가치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3

생활체육의 활동대상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85 ~ 89

2

-강의주제 : 성인기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 장년기, 중년기의 특성을 이해한다.

성인기의 생활체육활동의 필요성, 가치를 이해한다.

-강의내용 : 장년기, 중년기의 특성을 학습한다.

성인기 생활체육활동의 필요성을 학습한다.

성인기 생활체육활동의 가치를 학습한다.

성인기 적합한 운동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3

생활체육의 활동대상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89 ~ 94

3

-강의주제 : 노년기 대상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 노년기의 특성 및 생활체육 활동의 필요성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년기의 신체적, 지적, 사회적, 성격적 특성을 학습한다.

노년기 생활체육활동의 가치를 학습한다.

노년기에 적합한 운동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3

생활체육의 활동대상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95 ~ 102

7

1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활동장소에 따른 분류

-강의목표 : 가정의 개념, 가정체육의 기능을 이해

-강의내용 : 핵가족화의 진행과 가정기능의 축소를 학습한다.

가정체육의 사회화 기능을 학습한다.

가정체육의 가족에게 주는 기능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4

생활체육의 활동장소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106 ~ 134

2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활동장소에 따른 분류

-강의목표 : 가정체육 활동의 특성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가정주기와 가정체육활동을 학습한다.

자유시간의 증가와 체육활동을 학습한다.

고령자 증가경향과 가정체육활동을 학습한다.

스포츠 종목과 가정체육 활동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4

생활체육의 활동장소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106 ~ 134

3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활동장소에 따른 분류

-강의목표 : 집단소속의 특성과 가족의 기능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집단소속의 특성을 학습한다.

집단소속의 가족의 기능을 학습한다.

가정체육의 발전방향과 진흥방안을 학습한다.

가정체육을 위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4

생활체육의 활동장소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106 ~ 134

 

과제 : 생활체육 활동의 대상에 따른 특성, 필요성, 가치, 효과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과제요건: A4 10매 이내

 

12주차 제출

8

1

2

3

중 간 고 사

 

중간고사 문제풀이 및 피드백

중간고사 문제풀이 및 피드백

9

1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활동장소에 따른 분류

-강의목표 : 가정의 개념을 이해한다.

가정체육의 기능을 이해한다.

가정체육의 발전과 진흥방안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핵가족화의 진행과 가정기능의 축소를 학습한다.

가정체육의 사회화 기능을 학습한다.

가정체육의 가족에게 주는 기능을 학습한다.

가정체육의 발전방향과 진흥방안을 학습한다.

가정체육을 위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4

생활체육의 활동장소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106 ~ 134

2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활동장소에 따른 분류

-강의목표 : 직장의 개념, 직장체육의 특성을 이해한다.

지역사회, 지역생활체육의 정의를 이해한다.

지역생활체육의 기념이념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직장의 개념, 정의를 학습한다.

직장체육을 특성을 학습한다.

직장체육의 효과(인간성 회복, 생산성 향상, 일체감 조성, 근로 청소년 선도)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4

생활체육의 활동장소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106 ~ 134

3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활동장소에 따른 분류

-강의목표 : 지역사회, 지역생활체육의 정의를 이해한다.

지역생활체육의 기념이념과 목표를 이해한다.

-강의내용 : 지역사회의 정의를 학습한다.

지역생활체육의 정의를 학습한다.

지역생활체육의 기본이념을 학습한다.

지역생활체육의 추진방법을 학습한다.

지역생활체육의 활동 프로그램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4

생활체육의 활동장소에 따른 분류

주교재, PPT 자료

P. 106 ~ 134

10

1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강의목표 : 생활체육 조직과 정책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 조직의 개념을 학습한다.

생활체육 조직의 구성요소를 학습한다.

생활체육 조직의 목표, 인간, 구조, 기술, 관리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5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주교재, PPT 자료

P. 136 ~ 151

2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강의목표 : 생활체육조직의 구분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의 공식조직을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비공식조직을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참모조직을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중앙조직, 지방자치조직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5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주교재, PPT 자료

P. 136 ~ 151

3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강의목표 : 생활체육조직의 역할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우리나라의 생활체육행정조직을 학습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정책조직을 학습한다.

우리나라의 생활체육정책으로 생활체육활동 참가율 제고, 생활체육 시설의 건립 및 확충,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보급, 생활체육 조직의 확산 및 지원, 행정 및 재정의 지원정책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5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주교재, PPT 자료

P. 136 ~ 151

11

1

-강의주제 : 생활체육시설

-강의목표 : 생활체육시설의 개념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 시설의 개념을 학습한다.

생활체육 시설의 기능을 학습한다.

생활체육 시설의 대여 서비스의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프로그램 서비스를 학습한다.

생활체육 동호인의 클럽결성 서비스를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지도 서비스를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상담 서비스를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안내 서비스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5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주교재, PPT 자료

P. 151 ~ 165

2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강의목표 : 생활체육시설의 종류를 이해한다.

생활체육시설 관리의 영역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공공체육시설, 체육공원을 학습한다.

광역체육시설, 직장체육시설을 학습한다.

민간체육시설, 학교체육시설을 학습한다.

생활체육시설의 물적, 인사, 안전관리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5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주교재, PPT 자료

P. 151 ~ 165

3

-강의주제 : 생활체육의 관리

-강의목표 : 생활체육시설의 운영을 이해한다.

생활체육시설의 발전방안을 이해한다.

생활체육시설의 문제를 이해한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시설의 운영방침, 운영조직, 사업을 학습한다.

생활체육시설 현황의 주기적 파악을 학습한다.

생활체육시설의 발전방안으로 생활체육시설의 확충, 다목적 체육시설의 설치, 이용시간의 극대화, 시설 관리 및 운영의 합리화, 수상체육시설의 개발, 민간체육시설의 유치를 학습한다.

생활체육시설에 관한 문제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5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12

1

-강의주제 : 생활체육 지도자

-강의목표 : 생활체육 지도자의 정의, 필요성을 이해한다.

생활체육 지도자의 필요성, 역할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 지도자의 정의를 학습한다.생활체육 지도자의 필요성을 학습한다.

생활체육 지도자의 역할을 학습한다.

생활체육 지도자의 기능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5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주교재, PPT 자료

P. 166 ~ 186

2

-강의주제 : 생활체육 지도자(2)

-강의목표 : 생활체육 지도자의 조건 및 자질을 이해한다. 생활체육 지도자의 유형을 이해한다.

생활체육 지도자의 활동영역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 지도자의 조건을 학습한다.

생활체육 지도자의 자질을 학습한다.

생활체육 지도자의 유형을 학습한다.

생활체육 지도자의 활동영역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5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주교재, PPT 자료

P. 166 ~ 186

3

-강의주제 : 생활체육 지도자(2)

-강의목표 : 생활체육지도의 원리를 이해한다.

생활체육지도자의 양성문제를 이해한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지도의 목적의 원리, 자발성의 원리, 개성화의 원리, 사회학의 원리, 창조의 원리, 반복연습의 원리, 개통성의 원리, 평가의 원리를 학습한다.

활체육지도자의 양성제도로 자격증 및 시험제도, 자격체계, 지도대상 및 분야를 학습한다.

생활체육지도자의 자격증의 정의, 자격조건, 자격종목, 자격검정 시험과목, 특례 및 경과조치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5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주교재, PPT 자료

P. 166 ~ 186

13

1

-강의주제 : 생활체육 프로그램

-강의목표 :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정의를 이해한다.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를 이해한다.

생활체육의 대상별, 운동형태별 프로그램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정의를 이해한다.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목적과 목표를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대상별, 운동형태별 프로그램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5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주교재, PPT 자료

P. 187 ~ 209

2

--강의주제 : 생활체육 프로그램

-강의목표 :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기본방향을 이해한다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기본과정을 이해한다.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계획을 이해하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기본방향을 학습한다.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기획과정으로 프로그램 기획의 철학과 목적을 학습한다.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요구조사를 학습한다.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기획과정으로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설정을 학습한다.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계획으로 설계, 계획서, 실행, 평가를 학습한다.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문제를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5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주교재, PPT 자료

P. 187 ~ 209

3

-강의주제 : 생활체육 홍보

-강의목표 : 생활체육 홍보의 정의를 이해한다.

생활체육 홍보의 목적, 목표를 이해한다.

생활체육의 홍보정책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생활체육 홍보의 정의를 학습한다.

생활체육 홍보의 목적, 목표를 학습한다.

생활체육 홍보의 기능을 학습한다.

생활체육의 홍보정책을 학습한다.

스포츠비전 2018 주요내용과 2018 전략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5

생활체육의 구성요소

주교재, PPT 자료

P. 201 ~ 211

14

1

-강의주제 : 외국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 미국의 생활체육 배경, 현황, 정부조직, 민간단체, 지도자 양성을 이해한다.

일본의 생활체육 배경, 현황, 정부조직, 민간조직, 지도자 양성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미국의 생활체육 배경을 학습한다.

미국의 생활체육 현황으로 시설, 정부조직, 민간단체, 지도자 현황, 지도자 양성제도 프로그램을 학습한다.

일본의 생활체육 배경을 학습한다.

일본의 생활체육 현황으로 시설, 정부조직, 민간조직, 지도자 양성 및 현황, 공인 스포츠 지도자의 구분 및 양성제도 프로그램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6

외국의 생활체육

주교재, PPT 자료

P. 212 ~ 266

2

-강의주제 : 외국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 독일의 생활체육 배경, 현황, 시설, 정부조직, 민간단체, 지도자 양성을 이해한다.

덴마크의 생활체육 배경, 현황 시설, 정부조직, 민간단체, 지도자 양성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독일의 생활체육 배경을 학습한다.

독일의 생활체육 현황으로, 시설, 조직, 지도자 양성과정 및 프로그램을 학습한다.

덴마크의 생활체육 배경을 학습한다.

덴마크의 생활체육 현황으로 시설, 조직, 지도자 양성과정 및 프로그램을 이해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6

외국의 생활체육

주교재, PPT 자료

P. 212 ~ 266

3

-강의주제 : 외국의 생활체육

-강의목표 : 영국의 생활체육 배경, 현황, 조직, 지도자 양성 및 프로그램을 이해한다.

프랑스의 생활체육 배경, 현황으로 시설, 조직, 지도자 양성과정 및 프로그램을 이해한다.

호주의 생활체육 배경, 현황, 시설, 조직, 지도자 양성과정 및 프로그램을 이해한다.

-강의내용 : 영국의 생활체육 배경을 학습한다.

영국의 생활체육 현황으로 조직, 지도자 양성, 프로그램을 학습한다.

프랑스의 생활체육 배경을 학습한다.

프랑스의 생활체육 현황으로 조직, 지도자 양성, 프로그램을 학습한다.

호주의 생활체육 배경을 학습한다.

호주의 생활체육 현황으로 조직, 지도자 양성, 프로그램을 학습한다.

-수업진행 : 이론 강의, 토론, 질의응답

part 06

외국의 생활체육

주교재, PPT 자료

P. 212 ~ 266

15

1

기말고사

 

2

기말고사 문제풀이 및 피드백

3

기말고사 문제풀이 및 피드백

5.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 제 물

출 결

기 타

합 계

비 고

30%

30%

15 %

15 %

10 %

100 %

 

6. 수업 진행 방법

- 강의, 질의응답, 발표 및 피드백

7.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8.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9. 강의유형

  • 홈으로
  • 교육원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찾아오시는길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월봉로 48,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