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계획서
Ⅰ. 강좌 개요
강좌명 | 성경히브리어 읽기(초급) | |||
교육목표 | 성경히브리어의 알파벳, 기본 품사들의 형태와 용법, 동사의 개요를 배우고 히브리어 성경읽기를 시작한다. (현대 히브리어 대화와 찬양, 룻기 1장 원어읽기 병행) | |||
교재 | 권성달, 「생생한 성경히브리어 울판」. 솔로몬 | 부교재 | 히브리어 구약성경 | |
담당교수 | 교수명 | 유 흥 봉 | 연락처 | 010-5439-3501 |
Ⅱ. 주차별 수업계획서
차수 | 수업 내용 | 교재 | 수업 방식 |
1주 | 과목의 개요 설명, 히브리어의 자음과 모음 / 히브리어로 인사하기 | 제1과 1.1~1.2 | 대면수업 |
2주 | 자음과 모음, 음절과 단어의 구성 원리 / 히브리어로 인사하기 | 제1과 1.1~1.2 | |
3주 | 정관사, 의문불변사, 전치사 / 히브리어로 대화하기/ 룻기 1장 원어로 읽기 | 제2과 2.1~2.3 | |
4주 | 인칭, 지시, 의문대명사와 의문부사 / 히브리어로 대화하기/ 룻기 1장 원어로 읽기 | 제2과 2.4~2.6 | |
5주 | 명사문장, 명사와 형용사의 성, 수, 비교급과 최상급 / 히브리어 찬양/ 룻기 1장 원어로 읽기 | 2.7 제3과 3.1~3.2 | |
6주 | 명사의 연계형, 대명사 접미사 / 히브리어 찬양/ 룻기 1장 원어로 읽기 | 제3과 3.3~3.4 | |
7주 | ‘예쉬’와 ‘에인’, 접속사, 히브리어 동사개요 / 룻기 1장 원어로 읽기 | 3.6 제4과 | |
8주 | 히브리어 동사개요, 칼(Qal) 접미동사, 관계대명사 / 룻기 2장 원어로 읽기 | 제4과 4.1~4.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