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고한 모델, 방법론과 기술들을 학습함
2. 동 모델에 근거해 사람과 사람간의 연결감과 신뢰를 만들어내는 3가지 핵심 커뮤니케이션
기술 학습
3. 훈련후 즉시 현장에 동 기술을 적용하여 기대하는 훈련의 효과 발휘
4. 자력에 의해 시중에 소개되는 다양한 의사소통기술의 학습, 역량 보유 1. 프로그램의 심리학적 전제 2. 조직에서 관계를 이해하는 과학적 관계 모델 2. 추종자가 문제소유시 이를 해결하는 한 가지 커뮤니케이션 기술 3. 추종자를 리드하는 사람이 문제소유시 이를 해결하는 두 가지 커뮤니케이션 기술들 4. 차후 사람들간 발생하는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론과 기술 소개 - 부교재 : 리더역할훈련(양철북) 워크숍의 필요성, 과정의 기본가정, 훈련 모델, 기술개관 상대방 도움 인식하기, 일반적인 해결방법, 효과성 평가 상대방을 돕는 기술 소개, 기술 연습, 효과성 평가 사례발표, 경청의 연습, 실사례 발표, 역할연기, 동영상 실습, 성공조건 수용할 수 없는 상대방 행동을 다루는 일반적인 방법, 효과성 평가 문제를 해결하는 대안적 방법들 소개, 자기노출방법, 구성방법에 대한 실습, 사례 소개 상대방의 저항을 다루는 방법, 실습. 동영상 실습, 실제 적용 사례 소개 갈등의 종류(욕구갈등, 가치관층돌구분) 욕구갈등의 방법과 위험성, 승승의 갈등해결의 기술과 방법 설명
주요교육내용
강의방식
- 강의, 실습, 토론
특이사항
- 주교재 : Effectiveness Communication At Work(Work 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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